비플러스

취약계층을 고용해요! (주)떡찌니의 홈쇼핑 런칭 신제품 원재료비용

2009년에 설립된 떡찌니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이며, 떡공장 및 떡볶이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투자상품은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개요
  • 연 수익률
    6.00%
  • 모집금액
    1,500 만원 / 1,500 만원
  • 상환기간
    1개월
  • 상환방식
    원금일시상환
  • 모집기간
    13일 지남 (07/10 마감)
  • 점수
    783점
모집금액
1,500만원 (100.0%)
목표금액
1,500만원

고령자와 장애인을 고용합니다. 오프라인 떡볶이까페 경험을 바탕으로 가정 조리용 즉석떡볶이 신제품을 개발했습니다. 7월 14일 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전국단위로 판매를 넓히려 합니다.
7월말 정산되는 홈쇼핑 판매대금으로 1달 후 상환합니다. 1차 홈쇼핑 판매분이 상환에 충분하지 않을 경우, 자체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판매 그리고 기존 매출로 상환자금을 충당합니다. 평균 월매출 추이를 통해 볼때 비플러스 대출 상환에 큰 무리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팀소개
2009년에 설립된 **떡찌니**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으로 떡공장 및 떡볶이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떡볶이까페는 우리 농산물로 맛을 낸 신선한 떡과 음식으로 매봉역 인근 맛집이 되었으며, 신제품인 가정 조리용 즉석떡볶이 제품을 개발해서 홈쇼핑에 선보입니다.

[떡찌니 홈페이지 ](http://www.dduckzziny.co.kr)
[떡찌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duckzziny1/)
소셜 임팩트

취약계층의 일자리


떡찌니는 현재 직원 7명 중 4명이 고령자(3명, 60세 이상)와 장애인(1명, 지체장애 2급)입니다. 당일 팔고 남은 떡을 근처 장애인센터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어 ‘더 착한기업(서울형 사회적 기업 중 모범이 되는 35개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사업내용

함께 하는 일자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떡찌니


강남구 도곡동의 아파트와 상가건물 밀집지역에 핑크색의 눈에 띄는 가게가 있습니다.
2011년부터 떡카페로 시작해 최근에는 즉석떡볶이집으로 더 유명해진 떡찌니라는 이름의 가게인데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떡찌니의 석지현 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떻게 떡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떡찌니를 운영하고 있는 석지현입니다. 원래 디자인을 전공하고 디자인회사에서 일을 했었는데요, 1년 정도 일을 하다 보니 제 사업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부모님이 10년 넘게 떡집을 하셔서 예전부터 떡집 창업에 대해 생각은 해보고 있었는데, 떡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해 새로운 컨셉의 떡카페를 창업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image_922


떡찌니를 사회적기업의 형태로 운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직장생활을 하던 때에 어머니가 사기를 당하셔서 경제적으로 어려워지게 되었는데, 직장생활을 정리하고 어머니와 함께 강남구청 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떡카페에서 일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그 떡카페가 매물로 나오게 되었는데, 제가 가게를 인수해서 키워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당시 저희 집은 기초생활수급을 받을 정도로 어려워서 포기해야하나 했는데, 저소득가구의 창업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서울시 희망드림뱅크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떡찌니를 창업할 수 있었어요. 저희 가정이 어려울 때 손잡아준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알게 되었고, 제가 어려울 때 받은 도움을 사회에 되돌려 줄 수 있는 기회였기에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고용하며 사회적기업의 첫발을 내디뎠어요. 주변의 도움 없이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없었듯이, 제가 누군가에게도 그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image_924


가게를 보니 다양한 메뉴들이 눈에 띄네요. ‘떡찌니’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떡찌니는 2011년 떡카페라는 컨셉으로 시작했어요. 다른 떡집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 제 전공인 디자인적인 요소를 떡에 입혀보기로 했어요. 10~15 종류의 각기 다른 조합의 떡과 와플처럼 생긴 떡와플 등을 만들어 보게 되었는데, 젊은 고객분들이 많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image_923
그러다가 좀 더 많은 분들을 고용하려면 매출 규모가 커져야 할 것 같아 사업확장을 고민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떡 만드는 데에 강점이 있다 보니, 떡을 이용한 대중적인 음식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 떡볶이를 만들어서 판매를 해보았는데, 깔끔한 맛으로 입소문이 나게 되었어요. 특히 직접 만드는 떡의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아주시고 있어요.


이번 펀딩 자금은 어떻게 사용될 예정인가요?


저희가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신제품 '가정 조리용 떡찌니 즉석떡볶이'를 홈쇼핑에 런칭하게 되었어요. 홈쇼핑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해야 하니 생산물량을 늘려야 했지요. 그런데 가지고 있던 자금으로는 생산 준비에 모자라서 일부 자금을 펀딩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홈앤쇼핑' 7월14일 3시20분 방영예정
image_921
올해 떡찌니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과 다양한 제품 개발을 계획하고 있는데, 홈쇼핑의 매출과 방송을 통한 홍보가 마중물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1차로 런칭을 하고, 반응이 좋으면 9~10 월 중에 2차 홈쇼핑 판매를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떡찌니 즉석떡볶이 소개영상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적협동조합SE바람’의 강대성 이사장님이 추천하였습니다.

image_928



떡찌니의 투자자에게 드리는 특별리워드

image_925 50만원투자시, 떡찌니 떡볶이 2인분 1 set + 떡찌니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10,000원
100만원 투자시, 떡찌니 떡볶이 2인분 3 set + 떡찌니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20,000원

재무정보

떡찌니의 2016년 경영실적은 매출372백만원, 영업손실 188백만원, 당기순손실 77백만원입니다. 주요 매출은 떡판매 수입이며, 이외에 정부 지원금 등 수입이 있습니다. 2015년에 품목 변경 및 공장이전 등으로 영업현금흐름 적자였고, 현재 정상화중입니다.
image_926


기존 차입현황(2017년 6월 30일 현재)

구분 금액
제1금융권(은행) 111,000천원
제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카드 등) 0천원
기타(중간지원기관, 대표) 148,870천원

상환스케줄

만기 일시상환 방법으로 상환합니다.
image_920

본 스케줄은 예상되는 상환스케줄(안)이며, 자금 모집 및 약정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투자금액별 상환일정 확인하기

본 상환스케줄은 (주)떡찌니가 비플러스소셜대부로 상환하는 스케줄이며, 투자자님의 계좌로는 상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입금하여 드립니다.

응원 한마디
투자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