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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만드는 남자의 저소득층을 위한 생리대 제작 초기비용

(주)업드림코리아에서는 생리대를 구매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소녀들을 돕기 위해 '산들산들' 브랜드 런칭 준비 중 입니다. 이를 위한 초기자금 모집 펀딩입니다.
본 투자상품은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개요
  • 연 수익률
    5.00%
  • 모집금액
    1,500 만원 / 1,500 만원
  • 상환기간
    12개월
  • 상환방식
    원금일시상환
  • 모집기간
    29일 지남 (01/25 마감)
  • 점수
    745점
모집금액
1,500만원 (100.0%)
목표금액
1,500만원
산들산들 생리대의 초기 제작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산들산들 생리대는 현재 샘플제작까지 완료된 상황이며, 본 펀딩을 통해 1차 생산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

업드림코리아의 산들산들 프로젝트는 1개 소비에 따른 1개 기부 구조로 우선 저소득층의 생필품 수요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생리대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추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존 딜럽 사업 실적, 팀의 영업 역량 등을 고려할 때 산들산들 제품의 초기 매출 달성은 이상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딜럽 제품의 기존 매출·이익 수준과 산들산들의 추정 매출을 통해 차입금 상환(비플러스 대출 포함)도 큰 무리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팀소개
(주)업드림코리아는 기본 생필품인 생리대를 구매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소녀들을 돕기 위해 **'산들산들'** 브랜드 런칭을 준비 중입니다. 일반인이 생리대 한팩을 구입할 때마다 한 팩을 취약계층 여학생들에게 기부하는 사업모델입니다.

이와 별도로 캄보디아 빈민가 아이들의 그림을 활용한 패션의류,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딜럽'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 수익은 최대 40%까지 캄보디아 빈민가에서 학교, 집, 병원 등을 짓고 아이들 교육에 사용합니다.
[업드림코리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updreamkorea)
[딜럽 홈페이지](http://www.dluv.co.kr/)
소셜 임팩트

대한민국의 생리대 시장은 93%를 대기업이 독점하고 있고, 개당 단가가 331원으로 OECD 국가 중 생리대가 가장 비싼 나라입니다 (미국 개당 181원, 덴마크 개당 156원, 일본 개당 181원). 이러한 환경에서 기본 생필품인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소녀들은 최소 19만 8천명에 이릅니다.

생필품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건강상 혹은 기타 이유로 면 생리대 등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생리대 제품에 대한 접근은 쉬워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편리하고 위생적인 대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치심 없이 한 인격으로서 존중받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 사항입니다.

저소득층의 당장의 생활 필수 수요를 해결하면서, 장기적으로 시장 전체에 대한 혁신을 제안합니다.

사업내용

작년 여름,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서 신발깔창이나 휴지로 생리대를 대신한다는 소녀들에 관한 뉴스를 기억하시나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생리대를 제작하기로 선언한 한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주)업드림코리아의 이지웅 대표인데요, '생리대 만드는 남자'로 유명한 이지웅 대표를 만났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업드림코리아, 그리고 생리대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주)업드림코리아의 이지웅입니다. 먼저 저희 산들산들 생리대의 탄생비화부터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은데요. 잘 만들어진 인터뷰 동영상으로 그 소개를 대신할까 합니다.




생리대 사업을 하게 된 구체적인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지난 겨울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취약계층 여학생들에게서 '생리할 때 힘들어요'란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전까지는 저도 생리에 무지한 남자였죠. 생리대를 제대로 본 적도 없고, 당연히 하루에 한 장만 사용하면 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생리혈은 조금만 움직이거나 웃기만 해도 나오고 자기의사와 상관없이 나온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생리주기 평균 7일 동안 2시간마다 교체한다는 통계를 보았고, 계산해보니 매월 많게는 30장까지 필요하더라구요.

더 놀라운 것은 마트며 편의점을 돌아다녀 봤는데 생리대 한팩에 적게는 1~2만원에서 비싼건 몇만원씩 하더라구요. 한달에 몇 십만원의 국가 보조금으로 생활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이 사기엔 꽤 부담되는 금액이란 걸 알았죠.

그래서 저가형으로 직접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처음에는 국내 공장을 알아봤는데 단가도 비싸고 기본수량도 너무 많아 도저히 시도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때 마침 지인의 소개로 중국 공장을 알게 되었는데,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면서도 제작단가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맞출 수 있겠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산들산들 생리대 제작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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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생리대 문제 관련 언론 보도 내용]
김주하의 뉴스초점 - '생리대 값' 거품 없애야
청소년 생리대 문제는 인간 존엄과 인권의 문제




말씀해주신 생리대 사업은 기존에 운영 중이던 '딜럽' 사업과 좀 다른 거 같은데요, 생리대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을까요?

생리대 사업은 1+1 기부 모델로 판매하려고 해요. 일반인이 생리대 한팩을 구입하면 똑같은 한팩을 저소득층에 전달하는 모델이죠. 좋은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 구조를 만들어 제공하면 소비자들이 함께 아이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딜럽사업의 경우 캄보디아 빈민가 지역 아이들의 그림을 활용한 패션제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으로 캄보디아 아이들의 교육사업에 쓰고 있어요. 다른 듯 하지만 두 사업 모두 사회문제를 '소비자들이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점에선 공통점이 있어요. 딜럽 역시 좋은 소비를 통해 캄보디아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거죠.

생리대 사업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구조가 가능하려면 합리적인 가격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생리대 제작 선언'을 한지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요, 그간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가고 있어요. 두 팩(18개입*2개, 1팩은 기부)당 3,900원에 판매할 계획이고, 아직 시제품 제작 단계이긴 하지만 타사 대비 높은 흡수력과 샘방지 라인 등을 갖추고 있는 제품을 완성했어요. 연령대별 100명의 테스터를 선발해서 품질 만족도 조사도 마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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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들산들 생리대 특징 정리]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만드는게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산들산들 생리대는 어떻게 생산할 계획인가요?

산들산들은 중국공장에서 제조하려고 준비중이에요. '중국산 제품'이라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조사하고 경험한 바에 의하면 그렇지 않아요.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인증 받은 공장에서 제조하고, 가격과 품질이 세계적으로 뛰어나요. 국내 제조사를 통해 생리대를 제작한다고 해서 꼭 고품질과 합리적인 생리대가 유통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아래 보여드리는 사진이 중국공장과 협의해서 만들고 있는 산들산들 시제품인데요, 실제로 샘플 제작하면서 생리대 배송료만 300만원 넘게 쓴거 같아요. 그만큼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 유통수수료를 줄일 계획이에요. 자체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판매하고 SNS,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채널 등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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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들산들 초기 제품사진]

생리대 제작 단계는 어느 정도인가요? 언제쯤 구매가 가능할까요?

이제 제품개발은 모두 완료가 되었구요, 이번 펀딩을 통해 자금이 모이면 중국으로 30% 정도 제작비를 선입금해 1차 물량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 물량으로 국내에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식약청 등의 허가와 수입업 허가를 받을 예정이에요. 이 후 본격적인 판매는 4~5월을 계획하고 있어요. 이와 더불어 생리대 파우치, 물티슈, 위생팬티 등도 함께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에요. 생리대 사업을 위해 일부 자금은 지분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주주를 모집해볼 계획이구요.

생리대 기부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정부 통계에 따르면 생리대가 필요한 취약계층 소녀들이 약 20만명정도 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어요. 일단 산들산들은 최대한 많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1차 목표에요. 저희 사업은 1+1모델이기 때문에 구매와 동시에 기부가 바로 이루어질 수 있으니까요.

구체적으로는 일단 판매가 시작되면 성동구를 중심으로 기부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성동구 구청, 주민센터, 일선 학교 등과 이야기 중에 있고요. 이외 몇몇 지자체와도 협의 중입니다. 대상 여학생들에게는 매월 집으로 택배 발송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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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지원대상 인원]


이번 프로젝트는 함께일하는재단 송아영 선임매니저가 추천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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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들산들 생리대 프로젝트와 함께해주시는 투자자분들께 드리는 특별 리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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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만원 투자 당 딜럽 폰케이스 한개 발송
이번 투자에 참여해주시는 투자자분들께 딜럽의 폰케이스를 보내드립니다. 전기종 주문 가능하며, 딜럽의 타 폰케이스로 선택 가능합니다.
주문생산으로 기종선택 후 수령까지 약 5영업일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딜럽 폰케이스 제품 보러가기


이번 프로젝트는 성동구 지역개발협력기금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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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정보

업드림코리아는 2016년 10월에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약 3개월간의 경영실적은 매출 23백만원, 영업손실 4백만원, 당기순이익 1백만원 입니다.
개인사업자 실적을 포함한 최근 6개월 월별 매출은 평균 월 14백만원 입니다.
비플러스 대출 원리금 상환에 대한 부채상환계수(영업이익/상환원리금)는 152% 입니다. 이는 딜럽 브랜드만의 평균 영업이익(15%)을 고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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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차입현황(2016년 12월 31일 기준)

구분 금액
제1금융권(은행) 0천원
제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카드 등) 0천원
기타 0천원

상환스케줄

만기 일시상환 방법으로 상환합니다. image_636 본 스케줄은 예상되는 상환스케줄(안)이며, 자금 모집 및 약정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투자금액별 상환일정 확인하기

본 상환스케줄은 (주)업드림코리아가 비플러스소셜대부로 상환하는 스케줄이며, 투자자님의 계좌로는 상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입금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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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종료